초보가 빠지기 쉬운 실수

해외선물을 시작하려는 많은 분들이 적은 자금으로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자금 효율성에 큰 매력을 느끼고 있다.

물론 이것은 아주 좋은 장점이다. 그러나 투자한 결과 거의 손실을 보고 수익을 낼 수 없다는 사람들도 많은 것이 현실이다.

시장의 움직임은 하루에 상승 하락을 끊임없이 반복한다. 상승 트렌드라고 해도 일시적으로 하락하거나, 하락 트렌드에서도 일시적 상승이 있을 수 있다.

해외선물 시장이 상승인데 일시적 하락으로 인해 하락장인줄 알고 진입해서 손해를 보거나, 반대로 하락인데 일시적 상승으로 매수 진입해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다.

시장의 움직임이 바뀔 것이라 생각하여 포지션을 다음날, 그 다음날 까지 계속 가져가서 결국 큰 손실을 보는 경우도 많다.

해외선물 투자는 다음날까지 포지션을 보유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한 행위이다. 주가의 요동으로 인해 더욱 큰 손실을 볼 수도 있다.

해외선물 투자로 수익을 얻지 못하는 대부분은 눈앞에 있는 손실만 보고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를 놓치거나, 혹은 이미 손실을 보고 있는데 어떻게 해서든 만회하려고 더 큰 가격 움직임을 기대하다 결국 손실을 키우는 경우이다.

이러면 투자하는 의미가 없어진다. 인간은 얻는 즐거움보다 잃는 아픔을 더욱 크게 느낀다. 큰 수익을 목표로 하는 것보다는 하루하루 착실한 수익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투자에 있어서 중요하다.

해외선물은 보는 관점에 따라 도박, 확률 게임등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사실 선물을 투자라고 보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사실 뉴스에 의해 받는 영향은 일시적일뿐

해외선물은 순전히 ‘차트’만을 보고 매수, 매도를 결정하는 것이 맞습니다.

해외선물 공부를 위해 다양한 강의를 듣고 다양한 커뮤니티 (웹사이트, 단톡)등에 조인하며 여러 사람들을 접해 보셧을꺼에요~

1. 해외선물은 자신만의 수익모델을 구축하고, 그것을 철저하게 검증한 후 그 기법들만 사용하는 사람들만이 (그중에서도 몇몇만이) 수익을 가져간다.

> 일단 자신의 진입, 손절, 익절 원칙이 없는 가벼운 마음으로 해외선물에 진입하는 사람은 100이면 100 모두 돈을 잃습니다.

자신만의 원칙, 그것도 수십+수백번에 의해 상당한 승률이 검증된 원칙이 있어도 수익을 내기 어려운 곳이 선물 시장입니다.

2. 한번의 교만, 뇌동매매(마음, 머리가 가는대로 매매하는 행위)로 고수도 한번에 깡통을 찰 수 있다.

> 저도 직접 경험해보았지만, 나의 잘못된 선택으로 손실이 나기 시작했을때 다시 오를 것이라는 근거를 가진 확신이 없다면 손절을 무조건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시장을 이길수 있다’, ‘나는 틀리지 않았다’등의 만용은 계좌가 깡통이 되는 아주우우우 고약한 경험을 선사해줄 것 입니다 =_=

그리고 변동성이 커졌을때 그 상승, 하락폭은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그 이상을 보여주어 순식간에 손실이 눈사태같이 불어나는 진귀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_-